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2/08/25 4

33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33 헤드라인 뉴스 / 새콤달콤 꿀 포도~ 보령 사현포도 - 1. 김태흠 지사 16일부터 시·군 방문···‘도민과 대화’ 김태흠 지사가 지난 16일 금산군을 시작으로 민선8기 첫 시·군 방문에 나서 주민 의견 청취에 들어갔습니다. 김 지사는 15개 시·군을 돌며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 균형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각 시·군 현안에 대한 맞춤형 지원 대책 등을 밝혔는데요. 김 지사는 시·군 방문 기간 시장, 군수와의 환담 외에도 시장 상인이나 농어민 등 다양한 분야 도민들과 의견을 나눴습니다. 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폐막···관람객 135만 명 코로나19 이후 첫 국제행사였던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지난 15일 ..

도민리포터 2022.08.25

막바지 여름을 신정호물놀이장에서 신나게 보내보세요!

막바지 여름을 신정호물놀이장에서 신나게 보내보세요! 안녕하세요. 충남 아산에서 두 공주님을 키우며 여행을 다니는 도민리포터 뷰티인사이드입니다. 여름 방학도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른 요즘, 방학 동안 아이들 데리고 다닐 장소 검색하느라 지친 부모님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우리 충남 아산지역에 저렴하면서도 시설이 좋은 '신정호물놀이장'을 아이들과 함께 다녀온 이용 후기 보여드릴게요. 아산 신정호물놀이장은 올해 7월 13일 재개장하였는데요. 기존 물놀이장의 노후화 된 시설을 정비하고 안전 문제를 더욱 확고히 하여 지역 물놀이 명소로 떠오른 곳입니다. 올해 물놀이장을 확장하고 유아풀과 물놀이용 조합 놀이대, 워터드롭 등 신규 물놀이 시설들이 많이 생겼다고 하는데요. 저는 이번이 처음 방문이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아..

도민리포터 2022.08.25

우리들의 여름방학 코스,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우리들의 여름방학 코스,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2022년의 여름. 아직도 코로나19가 기승을 떨치고 있는 상황에서 활동에 제약이 많은 현재. 무더운 여름방학을 어떻게 알차게 보낼지 생각하다 방학하기 전 미리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을 예약해 두었다.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에 들어서자마자 코로나19 관련 뉴스에서 많이 봐왔던 음압 캐리어와 감염 보호복 등 전염병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한다. 지난 방학에도 안전체험을 했었지만, 위급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위험한 상황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은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받는 것뿐이라는 생각을 했다. 실제로 교육 처음 받았을 때와 이번에 두 번째 교육으로 받아들여지는 정보의 양과 질 차이를 실감했다. 받아들여진 정보가 두루뭉술하게 있다고 하면, 교육 횟수가 많아..

도민리포터 2022.08.25

잠자고 있던 소소한 감성을 깨우는 '중장리 벽화마을'

잠자고 있던 소소한 감성을 깨우는 '중장리 벽화마을' 공주시 계룡면 하대삼거리에는 멋진 느티나무 한 그루가 서 있습니다. 여름이면 그늘을 만들어 동네 어르신들의 쉼터 역할을 톡톡히 하며, 붉은 벽돌 건물과 어울려 이 거리의 시그니처가 돼 주고 있습니다. 그 맞은편에는 멋스러운 단풍나무 한 그루가 서 있습니다. 단풍나무 아래에 놓인 평상이 어우러져 농촌 마을의 목가적인 정취를 자아냅니다. 그 옆으로 난 은행나무 가로수길은 천년고찰 갑사(甲寺)로 이어집니다. 이 가로수길에 접어들면, '아, 갑사가 코앞이구나!' 금방 알아챌 수 있습니다. 은행잎이 노랗게 물든 가을 갑사로의 장관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여름에 이 길을 지날 때면 그늘이 시원하고 푸른 은행잎들이 전해주는 청량감에 기분이 절로 좋아집니다. 갑사로 ..

도민리포터 2022.08.2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