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3/09/15 3

[힘쎈 뉴스] 세계가 찾는 ‘오섬 아일랜즈’ 급물살 탄다

서해안 최대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 15일 첫 삽 7600억 투입 2028년 준공…‘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 탄력 기대 서해안 최대 복합관광단지로, 충남의 바다를 세계인이 찾는 사계절 명품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가 마침내 첫 삽을 떴다. 도와 협약을 맺은 지 1년 만으로, 보령 5개 섬을 묶어 환황해 대표 글로벌 해양레저관광도시로 만든다는 도의 ‘원산도 오섬 아일랜즈’ 프로젝트 추진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에 따르면, 소노인터내셔널은 15일 보령 원산도 오봉산해수욕장 일원에서 소노호텔앤리조트 원산도 관광단지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김태흠 지사와 박춘희 대명소노그룹 회장, 서준혁 소노인터내셔널 회장, 김동일 보령시장, 지역 주민 등 500..

알리고 2023.09.15

태안기업도시 가든스퀘어

태안기업도시 가든스퀘어 보라색 버베나꽃이 활짝 피었어요 충남 태안 기업도시 가든스퀘어에 버베나꽃이 활짝 피었어요. 꽤나 넓은 부지에 버베나꽃이 가득한데 다른 여행지처럼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 꽃을 보며 산책하기 좋은 곳이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주소는 충남 태안은 반곡리 1153-21이에요.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검색한 후 찾아가면 모델하우스 뒤쪽으로 넓은 보라색 꽃밭을 마주합니다. 모델하우스 주변이 공터이기 때문에 주차도 쉽게 할 수 있고 많이 붐비지도 않는 곳이에요. 태안 기업도시 가든스퀘어 푯말을 보니 잘 찾아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4~5월에는 유채가 피고 7~11월에는 버베나꽃을 식재하는데 이 넓은 부지에 유채꽃이 핀다면 제주도 못지 않는 풍경이 그려질 것 같네요. 이 곳에는 버베나꽃뿐만 아니..

도민리포터 2023.09.15

태안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

바다를 항해하듯이 찾아가 본 태안 안면도 영목항 전망대 삶은 당신에게 이미 주고자 하는 걸 모두 주었다고 한다. 신뢰가 없으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쉽게 포기할 수 있다. 태안의 안면도의 바다는 일정에 없이 흐르듯이 찾아가 본 곳이다. 인생에서 아름다움을 쫓아다니지만 말고 아름다움을 통해 예상치 못한 감동을 느낄 수 있게 감각을 닦아야 보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한다. 태안의 끝에 붙어 있는 섬인 안면도의 안면(安眠)이란 글자 그대로 편하게 잘 잔다는 뜻이다. 안면(安眠)이란 곧 조수가 편안히 누워 쉴 수 있다는 의미로서 해안은 만입과 돌출이 심한 리아스식해안으로, 특히 천수만에 연한 내 안은 해안선이 복잡하다. 1638년(인조 16)에 충청관찰사 김육(金堉)이 조운의 편의를 위..

도민리포터 202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