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2/09/06 3

34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34 헤드라인 뉴스 / “마을을 그리다” 결성 어반드로잉 프로젝트 - 1. 일·휴가 함께…충남도 ‘워케이션 충남’ 구축 나서 충남도가 일과 휴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워케이션 충남’ 구축에 나섰습니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관광지 등에서 일과 휴식을 동시에 취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 형태인데요. 워케이션을 도내 관광산업에 접목해 위드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관광 모델로 마련하고 지역 관광과 일자리 창출을 이끈다는 계획입니다. 도는 민선 8기 공약과제인 ‘워케이션 충남’ 구축과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충남관광협회, 여행전문가 등과 간담회를 갖고 충남관광재단, 한국관..

잦아드는 매미울음소리 끝에 가을이 옵니다.

잦아드는 매미울음소리 끝에 가을이 옵니다. 논산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처서가 지났다. 아침저녁 하루가 다르게 바람결이 다르다. 새벽엔 살짝 서늘해서 이불을 끌어다 덮는다. 연꽃은 기대할 수 없지만, 초록연잎의 풍성함을 느낄 수 있는 탑정호 근처 수변 생태공원에서 8월 하순의 늦여름과 초가을의 경계에 서 본다. 천천히 데크길을 걸을 때 난간 사이로 연잎이 고개를 내민 모습은 너무 사랑스럽다. 마치 고개를 내밀어 나를 봐달라고 빼꼼히 바라보는 것 같다. 날씨는 흐리고 비가 내리다 멈추곤 했지만, 연잎의 물방울은 모이는가 싶으면 또르르 굴러떨어졌다. 다시 연잎 위로 모이는 물방울, 연잎은 물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아무리 비가 내려도 연잎은 물에 젖지 않는다. 연잎이 물에 젖지 않는 이유는 ‘초소수성’이기 때문이..

도민리포터 2022.09.06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

서천 장항송림산림욕장 맥문동 힐링 데이트 추천 요즘 서천 가볼 만한 곳으로 꽃구경하기 좋은 곳이 장항송림산림욕장 맥문동입니다. 울창한 해송 숲과 스카이워크를 걸으며 꽃도 보고 힐링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장항송림산림욕장 주차는 3주차장이 편합니다. 장항송림산림욕장 맥문동과 스카이워크와 해변 등 함께 여행하면 좋습니다. 요즘 여름꽃으로 맥문동이 분홍빛으로 물들기 시작해서 찾아갔는데 활짝 피어서 꽃구경하기 좋았습니다. 꽃구경하러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는데요. 가족이나 친구끼리 힐링 데이트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렇게 예쁘게 꽃이 피기 시작해서 요즘 꽃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커다란 해송과 맥문동 꽃밭에서 휴식과 힐링 데이트를 즐기는 모습이 예쁘네요. 분홍빛 맥문동 꽃을 구경하다 보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충전..

도민리포터 2022.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