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2/07/08 3

26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26 헤드라인 뉴스 / “여름에는 보령” 보령바다여행 - < 충청남도, 2022년 26회차 헤드라인 뉴스 > 1. 김태흠 제39대 도지사 취임···“힘쎈 충남” 선언 민선 8기 충남도정을 이끌 김태흠 제39대 충남도지사가 지난 1일 취임식을 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김 지사는 취임사에서 “충남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고, 높은 잠재력을 실현하라는 도민의 준엄한 명령에 부응하고자 출발점에 섰다‘며 "도민의 의지를 받들어 충남의 힘찬 도약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라고 밝혔는데요. 힘센 충남을 민선 8기 비전으로 제시한 김 지사는 비전 달성을 위한 5대 목표로, 힘차게 성장하는 경제/ 지역이 주도하는 발전/ 함께하는 따뜻한 공동체/ 가치 있고 품격 있는 삶/ 우리 뜻..

계룡 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위촉

계룡 세계군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 위촉 7일 충남도청서 위촉식…장준규 한국군수산업연합회 회장 선임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이끌어 갈 공동위원장에 장준규 한국군수산업연합회 회장이 취임했다.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7일 충남도지사 접견실에서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태흠 지사와 이응우 계룡시장, 유병훈 조직위 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취임한 장 위원장은 충남 서산 출신으로 육사 36기로 임관해 전후방 각지에서 국토 방위의 임무를 수행했다. 제46대 육군참모총장, 제1군사령관 등 4성 장군을 끝으로 2017년 예편했으며, 현재 한국군수산업연합회 회장으로 재임 중이다. 장 위원장은 “40여 년에 가까운 군 생활로 다져진 특유의 리더십과 인맥을 통해..

알리고 2022.07.08

당진 합덕제 연꽃이 한가득~! 가족여행지로 딱!

당진 합덕제 연꽃이 한가득~! 가족여행지로 딱! 올해 한국관광공사에서 합덕성당과 더불어 여름 안심 여행지로 선정된 합덕제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는 사실상 해제되었다고 해도 아직은 조심해야 하기 때문에 탁트인 합덕제는 마음 편안하게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합덕제는 원래 합덕 평야에 물을 공급하던 방죽이었는데, 지금은 연꽃단지로 변해 여름이면 아름다운 연꽃풍경이 펼쳐집니다. 7월 15일부터 합덕 연꽃축제도 열려 가수도 오고 다양한 체험과 공연도 있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축제가 열리는 합덕제의 모습도 기대됩니다. 6월 중순 방문한 합덕제의 연꽃은 아직이었습니다 . 하지만 이미 큼직한 연꽃잎들이 날개를 펼치듯 잎을 펼쳐 초록으로 뒤덮인 연못의 풍경이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줍니다. 정말 거대한 생태연..

도민리포터 2022.0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