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2/06/12 2

명품 산책로 계룡저수지 데크길

명품 산책로 계룡저수지 데크길 계룡산 병풍 삼아 멋진 풍광 매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처음 방문해 멋진 풍경을 감상한 장소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바로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계룡저수지입니다. 계룡저수지는 계룡산과 어우러져 데크길로 인상 깊은 장소입니다. 계룡저수지는 저수지를 따라 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산책하기가 정말 좋습니다. 계룡산과 어울린 풍경이 정말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법 좋은 날씨에 방문하니 하늘과 저수지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너무나 멋졌습니다. 이런 이유때문인지 주말이면 데크길을 따라서 산책을 하는 방문객들이 정말 많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한 바퀴를 돌기위해서는 1시간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일부 구간을 걷다보니 다양한 풍경이 들어옵니다. 한쪽으로는 산 방향으로 소나무가 너무..

도민리포터 2022.06.12

요즘 뜨는 금산 핫플! 놀이기구 타는 기분을 낼 수 있는 '월영산 출렁다리'

요즘 뜨는 금산 핫플! 놀이기구 타는 기분을 낼 수 있는 '월영산 출렁다리' 아래에서 위로 봐도 아찔하고,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봐도 아찔하죠? 이곳은 요즘 금산에서 가장 뜨는 여행지인 월영산 출렁다리예요. 이 금산 출렁다리는 월영산과 부엉산을 이어주는 높이 45m, 길이 275m, 폭 1.5m에 달하는 출렁 다리랍니다. 바람에 따라 휘청휘청 흔들리니 마음이 불안한데 이 다리는 설계 풍속 30.8m/s, 내진 등급 1등급으로 설계된 다리예요. 그리고 순간 최대 풍속 20m/s 이상이거나 비가 많이 내린 날, 안개가 자욱해 출렁다리 가시거리가 확보되지 않은 날에는 입장을 통제한다고 해요. 입장 가능할 땐 안심하고 건너자고요. 월영산 출렁다리는 오전 9시에 오픈하는 데 저희는 늦잠을 자는 바람에 오전 9시 2..

도민리포터 2022.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