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카테고리 없음

[힘쎈뉴스] 집중호우 대비 중점 사항 긴급 점검

충남도청 2023. 7. 13. 14:57

 

 

13일 호우 대비 관계기관 대책 회의…철저한 사전 대비 강조

 


 

충남도는 13일 매우 강하고 많은 비가 다음주 초까지 최대 200㎜ 이상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호우 대비 관계기관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김기영 행정부지사 주재로 도·시군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기상 전망 공유, 호우 대비 중점 관리 사항 전달, 시군별 대비사항 질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도는 중점 관리 사항으로 기상정보 상시 관찰(모니터링)을 통한 징후 파악, 인명피해 우려지역 사전 통제 등 철저한 인명 보호 대책을 펼 것과 강수 집중시간에 외출을 자제토록 안내·홍보할 것을 강조했다.

또 기상 상황에 따라 부단체장 주재로 선제적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재난 상황 등 접수 시 주민과 관계기관에 대한 전파가 즉각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할 것도 전달했다.

아울러 도는 인명피해 방지대책과 함께 위험지역 주민들을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이재민 구호 활동에 철저를 기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대통령과 국무총리 지시사항도 즉시 전파했다.

도는 야외활동 및 위험지역 접근 자제 내용을 담은 긴급재난문자와 재난 예·경보시설 등 전광판을 통해 호우 대비 주민 대피 및 행동 요령을 지속 전파하고 도 안전감찰반을 통해 시군별 비상근무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김 부지사는 “지하주택 침수 등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고 침수 우려지역 사전 통제와 주민 대피 등 선제 조치를 강화해 도민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