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카테고리 없음

논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연산역 기차문화체험관

충남도청 2017. 10. 26. 23:20



논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연산역 기차문화체험관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goood33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아름다운 논산 여행에서 최근에 새롭게 개장한 연산역 철도문화체험이 아이들에게 점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깊어가는 가을에 간이역인 연산역에서 아이들과 함께 1호차부터 4호차까지 호차별로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있는 기차 문화체험을 즐겨보세요.



연산역의 자랑거리인 등록문화재인 연산역 급수탑은 우리나라 최고의 급수탑으로 현재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급수탑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이다.



▲연산역 기차문화체험관


연산역 열도문화체험은 입장료 1,000원을 내고 입장하면 즐겁게 체험할 수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연산역 주소 : 논산시 연산면 선비로 257번길 31-2

연산역 전화 : 1544-7788



연산역 철도문화체험 공간은 2017년 8월 말에 1호차부터 4호차까지 조성하여 개장을 한 이후부터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명소라고 한다.




1호차는 기차쉼터이자 기획전시관으로 연산역 급수탑과 연산 백중놀이, 연산역 문화체험 등에 대하여 관람할 수 있다.



2호차는 기차배움터로 기차문화전시관과 어린이 도서관이 마련되어 있다.



연산역기차문화체험관은 기차를 통해서 관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어린이체험공간으로 엄마와 아빠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기차체험도 하고 열차 안기차도서관에서 독서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3호차는 기차놀이터로 어린이 체험학습실이 있는 곳이다.

4호차도 기차놀이터로 어린이 놀이공간을 마련하여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위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