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3/09/21 3

서해의 황홀경인 놀멍 명소! 남당항 노을전망대!

홍성 남당항 노을 전망대 서해의 황홀경인 놀멍 명소! 가을이면 대하가 제철인데 충남 홍성에 위치한 남당항에서는 해마다 매년 9월초에서 10월중순까지 남당항 대하축제가 열리고 있다. 가을 대하도 즐기고 서해의 황홀경인 노을도 즐기며 이 가을을 반갑게 맞이해본다. 서해하면 일몰이 꽤나 유명하지만 개인적으로 몇해째 제일 좋았던 일몰명소를 꼽으라면 바로 이곳! 남당노을전망대이다. 남당항 해변에서 갯벌로 이어지는 붉은색의 전망대가 바다를 향해 뻗어있다. 바다쪽으로 100여미터 뻗어 있는 곡선형 데크 해상전망대는 경사가 살짝 있어 데크길을 오르면 마치 하늘로 향해 걸어가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붉은색의 데크 전망대가 노을의 붉은색감과 잘 어우러져 더욱 멋스러운 경관을 연출한다. 백사장에는 가족단위로 온 방문객들의 ..

도민리포터 2023.09.21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아산 공세리 성당'

아산 공세리 성당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 공세리 성당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알려졌습니다. 성지 순례 명소이자 자연과 어우러진 아름다움 고딕 양식은 많은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기도 하였습니다. 성당을 오르는 길은 제1주차장과 제2주차장으로 시작됩니다. 제법 큰 규모의 2개의 주차장만으로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지 실감하게 됩니다. 완만한 오르막을 지나 성당 초입에서 두 갈래 길이 하나로 연결되네요. 언덕을 오르자마자 아름다운 고딕 양식의 성당이 나타납니다. 신풍산 자락 느티나무 보호수 사이로 붉은 벽돌과 회흑색 전돌로 지어진 아름다운 성당입니다. 공세리 성당의 역사는 1890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890년 예산 간양골에서 시작하여 1895년 드비즈 신부가 첫 신부로 부임하며 1..

도민리포터 2023.09.21

[힘쎈뉴스] 국내 최초 이동형 '수상 멀티미디어쇼' 관심 집중

국내 최초로 이동형 수상 구조물, 첨단 기술, 스토리텔링의 환상적인 조화로 눈을 뗴지 못할 장관 연출 계획 오는 23일에 개막하는‘2023 대백제전’(이하 대백제전)의 대표 프로그램인 수상멀티미디어쇼에 미국의 대형 공연 및 퍼포먼스 전문 레이저팀이 특별히 합류한다. 이번 수상멀티미디어쇼는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준 높은 레이저 연출 등을 포함하여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다양한 연출 기법으로 운영된다. 충남 공주시에서 진행되는 수상멀티미디어쇼에는 국내 최초로 이동형 수상 구조물을 선보인다. 공산성 금서루를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이 금강 위에서 전후로 움직이고, 금강교의 워터커튼 및 워터스크린을 활용한 미디어 맵핑, 조명, 분수, 레이저, 불꽃 등과 어우러져 웅장한 모습을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알리고 2023.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