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3/09/01 3

[힘쎈뉴스] 충남에 2조 투자 ‘DP 차세대 라인’ 첫 구축

코닝, 한국 투자 50주년 기념식…김태흠 지사·이재용 회장 등 참석 ‘벤더블 글라스’ 신규 투자 발표…‘디스플레이 초격차’ 확대 등 기대 ‘글로벌 디스플레이 메카’ 충남의 디스플레이 초격차 확대를 위한 발걸음에 힘이 실리고 있다. 올해 들어 삼성디스플레이가 4년 간 4조 1000억 원을 투자키로 하고, 디스플레이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에 선정된데 이어, 이번엔 디스플레이 소재 글로벌 생산 기업인 미국 코닝이 대규모 신규 투자에 나섰다. 도에 따르면, 코닝은 1일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코닝정밀소재 2단지에서 김태흠 지사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웬델 윅스 코닝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투자 5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는 코닝 한국 투자 50주년 기념 영상 시청, 웬델 윅스 회장 환영사, 이재..

알리고 2023.09.01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부여 궁남 추어탕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부여 궁남 추어탕 오랜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부여는 꼭 한번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중 하나다. 부여 여행 마지막 코스로 입까지 즐거운 여행이 되고 싶어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에게도 사랑받는 부여에서 꼭 먹어봐야 할 맛집을 찾아갔다. 정림사지 근처 도로변에 위치한 궁남 추어탕은 부여군 모범음식점, 부여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된 곳이다. 아담한 마당에 들어서면 주인의 사랑을 많이 받은 듯한, 초록이들이 화분에서 옹기종기 잘 자라고 있다. 이른 저녁이라고 해야할까? 오후 5시를 조금 넘긴 시간에 갔더니 손님이라곤 우리 부부밖에 없다. 넓지는 않지만 깔끔한 내부가 마음이 쏙~든다. 진정한 맛집이 그렇듯이... 추어탕과 주꾸미 볶음 두가지 메뉴밖에 없다. 둘 다 이집 최고의 음식일..

도민리포터 2023.09.01

섬속의 섬, 서산 간월암의 여름 풍경

섬속의 섬, 서산 간월암의 여름 풍경 아름다운 서해바다 뷰, 간월암의 여름 서산 AB 지구를 지나면 나타나는 섬 속의 섬이 있답니다. 바로 간월암인데요. 지금은 섬이 아닌 간월도에 자리한 자그마한 절인데 사시사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이자 간월도의 자랑이기도 하답니다. 더군다나 바닷물이 들어오는 시간에는 작은 섬으로 완벽하게 변하는 곳, 주차장에서 간월항의 아름다운 풍경이 보입니다. 그리 크지 않은 항이지만 어부들과 그물, 그리고 다양한 색의 배들까지 간월암을 돌아 한 바퀴 돌기에 아주 아름다운 바다와 항이랍니다. 빨간색 등대도 보이는데 더운 여름이지만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따라 많은 사람들이 항구를 오가고 있었답니다. 저는 너무 더워서 가을에 오면 가는 것으로 패스 ~~ ㅎㅎ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도민리포터 2023.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