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2022/06/21 3

24회차 충청남도 영상소식

2022년 충청남도 영상소식 - 충남 24 헤드라인 뉴스 / “충남보훈관에 가다” - 1. 민선8기 도정 비전 '온라인 소통창구' 개설 김태흠 충남지사 당선인의 도정 인수위원회인 힘쎈충남준비위원회가 민선8기 도정 비전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도 홈페이지에 온라인 소통창구를 열었습니다. 코너는 당선인 소감, 민선8기 도정 비전 설문조사, 당선인에 바란다, 준비위 활동 현황 등으로 구성했는데요. 도정 비전 설문조사에서는 준비위가 당선인 철학을 바탕으로 마련한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핵심',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미래', '힘쎈 충남, 새로운 도약', '다시 뛰는 힘쎈 충남' 등 4개 안에 대한 도민 의견을 수렴하고 당선인에 바란다는 자유게시판..

살아가는 날의 소망들, 풍등에 띄어 보는 마음

살아가는 날의 소망들, 풍등에 띄어 보는 마음 논산시 연산문화창고, 예술이 꽃처럼 핀다! “저 위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으셔도 돼요.” 나직한 음악소리에 풍등이 위아래로 둥둥 떠오르면서 다시 내려간다. 발을 잘못 디디면 저 아래로 떨어져 하염없이 빠질 것 같다. 사진으로 보니 현장에 갔을 때처럼 실감이 덜하다. 관계자가 풍등이 떠 있는 공간 가운데 자리 바닥을 가리키는데 나는 순간 주춤했다. 지난 5월 주말에 찾아간 논산시 연산면의 연산문화창고는 오래된 농협창고를 개조하고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올해 3월, 개관과 함께 개관기념으로 준비했던 ‘풍화’는 기획전시 중 하나로 지금도 사람들을 만나고 있다. 전시 특성상 조명의 역할이 중요하기에 밖에서 안으로 들어갈 때는 영화관에 들어갈 때처럼 어둠에 눈이 적응..

도민리포터 2022.06.21

'디지털, 문화유산의 미래를 말하다.'

2022 디지털문화유산전 특별전 '디지털, 문화유산의 미래를 말하다.' 문화유산이라고 하면 보통 어떤 유적지나 유물을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기술의 발달로 인해 우리는 디지털로 다양한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것들이 디지털로 전환되고 보이지 않았던 것이 보이는 것으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공주 아트센터 고마에서는 6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디지털, 문화유산의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전시전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전은 디지털 최신 기술 및 동향을 소개하고 디지털 문화유산 관련 산업, 교육, 연구 생태계를 구축해 디지털 대전환 촉진 환경을 마련하고, 공주를 디지털 문화유산 산업의 중심도시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된 것이라고 합니다. 1층 컨벤션홀/리셉션홀에서는 디지털 문화유산 관련..

도민리포터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