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연산문화창고에서의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색깔 여행’

충남도청 2023. 5. 15. 13:00

 

연산문화창고에서의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색깔 여행’


연산 문화창고는 연산역 근처에 있는 복합커뮤니티 건물로 총 5개의 건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미곡창고였던 곳을 도시재생의 사업의 일환으로 논산에서 예술과 문화의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플레이그라운드로 재탄생시킨 시민들의 휴식공간이랍니다. 또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답니다.

 

연산 문화창고 4동 다목적 홀에는 다양한 전시, 포럼, 세미나, 콘퍼런스 등이 열리는 공간입니다. 이번에 특별한 전시를 한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색깔 여행이라는 주제의 레플리카 전을 한답니다.

 

<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색깔여행’_레플리카 전 >

- 일시 : 2023.4.26.() ~ 6.30()

- 장소 : 연산문화창고_4동 다목적 홀

- 관람시간 : 오전 10 ~ 오후 6 (월요일 휴관)

 

색깔 여행 전은 색의 원리와 역사를 다루는 동시에, 빨강·노랑·초록·파랑·검정 5개의 색깔을 주된 테마 삼아 명화를 재구성해 선보이는 전시회입니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작가인 이중섭의 황소’, 마르크 샤갈의 마을과 나’, 빈센트 반 고흐의 밤의 카페테라스’, 구스타프 클림트의 키스 등 세계적 거장들의 레플리카 작품 45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세계 유명 명화와 함께하는 색깔 여행은 상주하고 있는 전문 해설사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감상하시면 더욱 좋은 작품을 이해할 수 있답니다. 논산문화 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창의력 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오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 중 87%는 시각을 통해 전달받는데 이중 80%는 색에 의한 것으로 보고 있을 정도로 색깔은 우리의 생활 환경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세계명화와 함께하는 색깔 여행에 오시면 색의 성격 라든가 색의 원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빨강은 신체에 영향을 미치고, 노랑은 감정, 초록은 신체/지성/감정의 균형과 조화를 이룬답니다. 파랑은 지성에 영향을 미치고 두뇌가 반응한답니다. 이렇듯 색의 성격을 알면 너무 재미있답니다.

 

연산 문화창고에서는 퀄리티 높은 전시회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무료 관람이라 너무 좋네요. 일부에서는 무료라 작품들이 그저 그런 게 아니냐는 사람도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답니다. 여기에서 전시하는 작품들은 대한민국 어느 갤러리에서 전시하는 작품보다 결코 뒤떨어지는 그런 작품이 아니랍니다.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보여 주며 명화 속의 명도 대비
, 채도 대비 등 색의 대비에 대해 알려주는 것도 너무 좋을 거 같습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태블리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