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대천해수욕장의 가을 경치

충남도청 2022. 11. 25. 12:00

대천해수욕장의 가을 경치가 참 멋져요~

가을의 노을이 참 아름다운 대천해수욕장

 


▲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대천해수욕장

젊은 시절 청바지 입고 통기타 메고 찾던 대천해수욕장~ 그때 그 시절이 그리워 계절이 바뀌면 자주 찾아옵니다. 이제는 사계절 해수욕장으로 국내 여행객뿐만 아니라 세계의 관광객들이 찾아오며 특히 여름 보령머드축제 때는 인산인해를 이루는 국내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많은 여행객이 낭만과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현대식 호텔 숙박시설과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매우 풍성하게 잘 준비해 놓았네요.

 

▲ 대천해수욕장의 백사장입니다.

대천해수욕장의 백사장 규모는 길이가 3.5km 폭 100m에 달하는 대형 백사장이고 합니다.
해수욕장의 규모와 시설 및 주변의 부대시설이 방문할 때마다 몰라보게 발전하고 좋아졌네요.
가을! 청명한 대천해수욕장의 해변은 마치 동해안을 온 것 같이 물도 깨끗하고 바람도 시원합니다.
정말 청풍명월의 충청도 보령의 대천해수욕장~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대천해수욕장의 아름다운 겨울 풍경도 기대해 봅니다.

 

▲ 대천해수욕장의 상징 스카이바이크입니다.

스카이바이크 야경 사진을 담아 봤습니다. 웅장하고 멋집니다. 
스카이바이크는 레일바이크와 짚라인 체험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족 단위, 연인, 동호회 등 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용 시 온라인 예약은 불가하고 현장 예매만 가능합니다. 탑승 거리는 왕복 2.3km로 즐기는 시간은 40분정도 됩니다.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즐길 수 있어 매우 인기가 있는지라~ 좀 기다리는 여유를 가져야 합니다.
 

▲ 만남의 광장에 설치된 머드가족 조형물입니다.

세계적인 해양관광지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되는 보령머드축제 20주년을 기념해 설친된 머드가족  조형물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에 최고의 가치를 상징하는 골드와 역동의 상징인 브로즈 컬러를 채색해 인체의 아름다운 특징과 동세를 나타냈으며 크기는 아빠 8.8m, 엄마 8.2m, 아들 6.6m, 딸 5.7m, 반려견 2.5m인 조형물입니다. 생각보다 크고 웅장해 보입니다.  

 

▲ 바다게와 조개가 머드와 함께하는 평화로운 상징물이네요.  사진 포인트입니다.
▲  바다를 상징하는 다양한 조형물과 캠핑장입니다.

바다를 상징하는 소라, 문어, 파도 타는 머드군과 머드양의 조형물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에게 놀이터 겸 체험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뒤편에는 캠핑장을 조성하여 캠핑 가족들의 여가를 만끽할 수 있도록 조성해 놓았습니다.

▲ 석양의 낙조를 바라보며 스카이바이크와 짚라인을 즐기는 정말 아름답고 멋진 풍경~ 힐링~ 힐링~
▲ 해수욕장의 갈매기 조형물입니다.

해수욕장의 분수 광장에 설치된 갈매기 조형물입니다. 저녁노을에 비친 갈매기와 해수욕장의 금빛 물결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많은 관광객이 저녁노을 즐겁게 감상하기 위해 찾는 광장입니다.

 

▲ 대천해욕장의 붉은 석양노을은 정말 일품입니다. 참 예쁘고 아름답습니다.
▲ 먹거리 풍성한 대천항입니다.

대천항은 대천해수욕장에서 스카이바이크 타는 코스로 약 1km 정도의 해변을 따라 걸어가면 있습니다. 대천항은 어판장 외에 수산시장, 횟집촌, 건어물 상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수산시장 내 1층에서 다양한 어종의 횟감을 주문하고 2층에서 상차림하여 회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보령 머드테마파크입니다.

기념으로 머드제품을 구입하고자 보령머드박물을 찾았는데 폐관한다는 안내문과 함께 새로 조성된 보령머드테마파크에서 판매한다고 공지했더군요. 그래서 다시 보령머드테마파크로 고고~~
기념품으로 머드제품을 구입할 경우 보령머드테마파크 1층으로~~


▶  찾아오는길
 - 대천해수욕장 : 충남 보령시 머드로 123 
 - 대천관광협회 : 041-933-7051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연산홍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