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의 초가을

충남도청 2022. 10. 5. 12:00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의 초가을

태신목장의 목가적인 가을

 


▲ 태신목장

이제 가을이 되어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해졌지만, 낮에는 더위가 머물기도 합니다. 이렇게 초가을에 만나는 세상은 아름답기 이를 데 없습니다. 오랜만에 태신목장에 갔습니다. 지금은 여름과 가을꽃들이 함께 피어나 고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 태신목장

목장 안으로 들어가면 이제 핑크뮬리가 물들기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입구 뿐만 아니라 농장 전역에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있는데 입구의 닭의 모습도 보기에 좋습니다. 다양한 작품을 돌아보면서 아래로 내려갑니다.
       

▲ 태신목장

태신목장은 충남 예산군 고덕면에 있는 목장으로 지금은 6차 산업 쪽으로 선회해서 교육농장과 관광농장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치즈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송아지 우유먹이기, 소 젖 짜기 등의 낙농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태신목장

아래로 내려가면 가을이 내려앉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천천히 단풍이 들기 시작합니다. 농장에는 백일홍이나 코스모스가 피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이곳에는 붉은색과 노란색의 칸나가 꽃을 피워 고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 태신목장

이곳에 입장을 하게 되면 입장료에 트렉터마차 타기가 포함되어 있어 트렉터마차를 타고 농장 한 바퀴를 돌아보면서 농장의 모습을 돌아보아도 참 좋습니다.
           

▲ 태신목장

요즘은 큰 밭의 코스모스가 천천히 피어나는 모습이 보입니다. 9월말 쯤 되면 더 많은 코스모스가 피어나고 예년의 경우 10월 중순이 되면 큰 밭에 코스모스가 가득 피어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줍니다.
        

▲ 태신목장

이곳 태신목장에서는 예산군 고덕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있어 기업의 사회화에 참여하는 멋진 기업입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모습이 보기에도 참 좋지요. 이제 가을이 깊으면 이곳은 정말 많은 분이 찾을 것입니다.
        

▲ 태신목장

칸나가 심어져 있는 밭으로 가보았습니다. 노란색과 붉은 색 칸나가 고운 꽃을 피워 가을햇살에 톡톡거리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주변의 풍경과도 잘 어우러지기도 합니다.
       

▲ 태신목장

몇 달 전 이곳에서 한 예능프로그램의 오프닝이 있었습니다. 몇 년 사이에 널리 알려지고 있는 이곳은 9월 하순부터 10월말까지가 피크입니다. 그 때는 아름다운 코스모스의 세상이 열리게 됩니다.
      

▲ 태신목장

지금 이곳에도 숲속에 꽃무릇이 피어나 참 고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붉게 피어나 서로 어우러지면서 가을을 멋지게 물들이는 모습은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 태신목장

이곳은 실내에 소와 양 그리고 염소 등이 있고 실외의 농장에는 타조와 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실외 농장의 한 구석에는 사슴 등 다양한 동물과 새 그리고 가축들이 있습니다.
           

▲ 태신목장

가을이지만 아름다운 장미가 피어나 보기에 좋습니다. 농장 몇 곳에서 장미가 피어난 모습이 보입니다. 코스모스는 어떨까요? 지금 어느 정도 많이 피어난 곳도 있지만 큰 코스모스 밭에는 초록빛 사이 조금 피어난 모습입니다.
    

▲ 태신목장

이곳 농장에는 여기저기에 설치물들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참 좋습니다. 소품을 직접 가지고 와서 인생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 태신목장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주소 : 충남 예산군 고덕면 상몽2 231
전화 : 041-356-3154
       

▲ 태신목장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이병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예산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