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국립공주박물관과 충청권역 수장고 소개

충남도청 2022. 9. 29. 12:00

국립공주박물관과 충청권역 수장고 소개


공주는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라 설레는 여행지가 많습니다. 특히 "국립공주박물관"에서는 웅진백제 문화를 관람할 수 있고 "충청권역 수장고"에서는 역사문화 보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라 소개합니다.

박물관 여행은 자주 가는 편인데요. 국립공주박물관에 도착하면 무덤을 지키는 상상의 동물 "진묘수"를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전시관은 1층에 웅진백제실과 기획전시실, 웅진백제어린이체험실이 있고요. 2층은 충청남도 역사문화실 있으며 야외에 충청권역 수장고가 있습니다.

국립공주박물관 웅진백제실은 무령왕릉에서 출토된 주요 유물 등을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국보인 왕과 왕비의 묘지석과 무덤을 지키는 상상의 동물 진묘수 등 다양한 국보를 감상하면서 관람했습니다.

특히 무령왕과 무령왕의 생애 업적, 송산리 고분군(현재 공주 무령왕릉과 왕릉원)에서 출토된 국보와 유물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국보인 관꾸미개와 금귀걸이, 금뒤꽂이 등은 아름다운 백제문화의 정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2층인 국립공주박물관 충청남도 역사문화실에서는 충남의 역사를 한눈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충남의 역사도 살펴보고요. 
구석기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충남의 선사, 고대, 중근세 문화를 전시하는 공간입니다.

충청권역 수장고는 전체 6개의 수장고 중 2개의 관람공간과 4개의 수장고를 관람형 수장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사 문화의 보물창고인 충청권역 수장고 관람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고 M2와 2층부터 M1과 1층을 관람했습니다.

특별하게 전시하고 있는 문화재를 볼 수 있는데요.
가족 단위로 방문객들도 많아서 가족 여행으로도 좋은 곳입니다.

걸어 다니면서 다양한 유물들을 만날 수 있는 열린 수장고로 이색적으로 관람했습니다.

수장고에는 토기나 석기, 도자기들이 많이 보였는데 적절한 온도와 습도를 항상 유지하면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국립공주박물관과 열린 수장고인 충청권역 수장고를 소개했는데요. 흥미롭게 역사문화 보물을 관람할 수 있는 공주 여행지로 추천해봅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goood33희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국립공주박물관 수장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