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보령 개화예술공원

충남도청 2022. 8. 21. 12:00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보령 개화예술공원


충남 보령에 온가족이 즐기기 좋은 여행지가 있어요. 가끔 보령에 가면 들렀던 개화예술공원인데 오랜만에 온 가족들이 가족나들이를 떠났고 개화예술공원의 이모저모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개화예술공원은 미술관, 허브랜드, 바둑이네 동물원, 카페 리리스가 있는 복합 문화예술공원으로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공간이 있어 가족나들이로도 좋은 장소에요.

공원 내에 자리한 모산조형미술관입니다. 모산조형미술관은 '남포오석'이라는 미술관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를 구축해왔고 전시ㆍ전시연계교육ㆍ조각레지던스를 개최 하는 등 미술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미술관에서는 전시관람 뿐만 아니라 오석에 압화 꾸미기, 허브 비누 만들기, 나무조각 꾸미기,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요. 

야외 공간에는 다양한 미술작품들이 놓여 있어서 자연에 녹아든 미술작품을 자연스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은 연못에는 매점과 함께 보트체험장이 있어요. 작은 보트를 직접 움직이면서 연못을 노니는데 어린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체험입니다. 어린아이는 부모님과 함께 탑승할 수 있어요.

보트 외에도 귀여운 꼬마열차가 있어요. 이 열차 또한 아이들이 좋아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온다면 꼭 한번씩 타야 하는 열차에요.

개화허브랜드입니다. 온실에 다양한 식물들이 자라고 있고 물길이 나 있는 곳에는 다양한 물고기들이 살고 있어요. 물고기 밥도 판매중이니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습니다.

허브랜드 내에서도 미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고 귀여운 포토존과 함께 추억의 간식거리와 놀잇감도 판매하고 있으니 지루하지 않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허브랜드 끝에는 허브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이 있는 허브샵과 다육식물들을 판매하고 있는 상점을 만날 수 있어요. 귀여운 다육이들은 보기만해도 눈이 즐겁습니다.

감성카페 리리스도 자리하고 있는데 리리스에서는 꽃과 데코용 소품을 구입할 수 있고 내부가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서 연인들이 데이트 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카페 내부는 물론 외부에도 다양한 포토존이 꾸며져 있어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좋은 공간입니다.

카페 맞은편에는 연못이 있어 산책하기 좋아요. 목수국이 예쁘게 피었고 시원한 폭포와 나무가 있어 쉬어 가기 좋습니다. 

이 밖에도 바둑이네 동물원이 있는데 동물원에는 30종 200여 마리의 동물들이 살고 있으며 동물들에게 먹이도 주고 함께 교감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예술작품과 함께 아이들이 즐길 만한 것들이 많아서 더 좋은 보령개화예술공원, 어린 아이를 동반한 가족과 함께 하는 보령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주소: 충남 보령시 성주면 개화리 177-2
문의: 041-931-6789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하얀나비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보령 개화예술공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