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이번 여름휴가는 여기! 보령해양머드박람회 200% 즐기기

충남도청 2022. 8. 12. 12:00

이번 여름휴가는 여기! 보령해양머드박람회 200% 즐기기

 

 


지금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 한 그곳! 
바로 보령입니다. 2022년 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한창이기 때문인데요. 
워터밤, 흠뻑쇼와 비교해도 손색 없을 만큼 핫하고 신나는 물놀이와 머드축제! 다양한 전시와 체험거리 등이 가득합니다. 
올 여름 휴가지가 고민이시라면 고민없이! 2022 보령머드해양박람회를 추천합니다.
그 즐거운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겠습니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2022년7월16일부터 8월15일까지 31일간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박람회 안에 다양한 공연, 어린이사생대회, 페스티벌, 세미나, 세계전통놀이체험, 프린지공연 등 즐기거리가 어마어마해서 1회 방문으로는 박람회의 모든 것을 다 보지 못합니다.
제 주변에도 벌써 3번~4번씩 방문하고, 또 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즐길거리가 많은 박람회 입니다. 

해양머드주제관, 해양머드&신산업관, 해양머드 체험관, 영상관, 특산품 홍보관, 휴게광장, 후드코트, 웰니스관, 머드체험존, 만남의 광장, 소방안전체험존 등이 주요시설입니다. 

먼저 실내 전시와 체험들이 있는 관부터 돌아봤는데요. A와 B. C와 D 동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어 좋았습니다. 굉장히 뜨거운 날씨인데 내부도 임시 건물이라 덥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웬걸! 정말 쾌적하고 시원한 공기 덕분에 나가기 싫을 정도였습니다. 관람객들이 편안한 관람을 할 수 있도록 얼마나 신경 썼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다양한 관을 돌다보면 유료, 무료 체험들이 가득합니다.
유료체험으로는 해양디자인아트공예체험, 머드슬라임 생크림 데코체험, 바다그립톡 공예, 뿔소라 조개껍질 색칠체험 등등이 있고,
무료체험으로는 수중잠수사 시연 및 체험, 머드마사지팩 체험,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클렌징품 미스트체험, 점보 구슬퍼즐 체험, 샌드아트체험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하기에 유익하고 재미있는 체험들이 많으니 놓치지 말고 체험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전시관을 돌다보면 정말 보령 머드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익한 미생물이 가득한 보령 머드로 만든 각종 화장품과 도자기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제일 좋았던 미디어파사드였습니다. 한개 관이 아니라 여러 개의 관에서 다양한 테마로 미디어 전시를 하고 있는 것이 인상깊었는데요. 그 수준이 정말 놀라웠습니다.
마치 내가 바닷속을 거니는 것 같기도 하고, 해변을 거닐기도 했다가, 갯벌 속에 들어가보기도 하느 듯 한 생생한 체험! 고품격의 미디어파사드 전시까지 함께하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입니다. 

걷다보니 관람객들이 편하게 식사나 스낵을 먹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모두가 가장 좋아하는 머드체험공간!
머드와 함께 신나는 워터슬라이드도  타고 다양한 놀이기구체험도 하는데 입장료만 내고 들어오면 이 모든 것이 이용 가능합니다.
요즘 물놀이장 이용료도 만만치 않은데요. 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입장료만 내고 들어오셔도 이 모든 것을 자유롭게 이용가능하니 얼마나 좋은가요? 어른들도 아이가 된 듯 신나게 뛰어놀며 머드범벅이 되어 놀다보면 피부도 고와지고 스트레스가 확~ 풀립니다. 올 여름 휴가! 보령머드해양박람회에서 즐긴다면 꿀잼 보장입니다! 

8월15일까지 박람회에 꼭 참여하셔서 즐거운 머드체험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작은리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2022 보령 해양머드박람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