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서해바다 경치1번지 안면도 꽃게다리

충남도청 2022. 8. 10. 13:00

서해바다 경치1번지 안면도 꽃게다리

서해바다 아름다운 경치 한눈에

 


안녕하세요. 여름휴가 장소에 있어서 멋진 장소가 있어서 오늘 소개해 볼 생각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장소는 충남 태안 안면도의 입구에서 상징적으로 만날 수 있는 꽃게다리입니다.·

꽃게다리는 정말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방송촬영장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어서 올 여름 휴가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보이는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꽃게다리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안면도 백사장항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백사장항을 찾아서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바로 꽃게다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꽃게다리는 태안해변길 4코스인 솔모랫길과 5코스인 노을길을 이어주는 길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태안에서 많이 잡히는 꽃게를 상징하는 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쪽에 우뚝 솟은 것이 꽃게 집게발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태안과 안면도의 상징인 만큼 지금도 유명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사이에 두고 마주보고 있는 백사장항과 드르니항을 건널 수 있는 다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은 통행하지 못하지만 직접 올라서 바다풍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정상에 올라가면 상당히 높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변에 높은 건물이 없다보니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시야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정상에 오르니 배를 상징하는 듯 한 것들도 있어서 사진을 찍느라 시간이 모자랐습니다.

잔잔한 서해바다와 갯벌에서 무언가 잡고 있는 주민들도 상당히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자리여서 인지 낚시도 잘되는 장소라고 합니다.
섬과 어울리는 바다 풍경은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볼 수 없는 장소라고 합니다.

해수욕은 할 수 있는 장소는 아니지만, 여름에도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는 장소가 바로 꽃게다리입니다. 조용한 어촌항구의 모습과 서해바다의 이색적인 풍경이 보고 싶은 분들은 이번 여름 꼭 한번 들려보셨으면 합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여행바라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태안 안면도 꽃게다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