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2022보령머드박람회와 함께하는 대천해수욕장

충남도청 2022. 7. 27. 12:00

2022보령머드박람회와 함께하는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에서 보령머드박람회를 만나요

 


▲ 대천해수욕장

우리나라 서해의 대표 해수욕장인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 다녀왔다. 한여름을 맞은 대천해수욕장의 시원한 바람으로 상큼한 느낌이 들었다. 대천해수욕장에 가니 아름다운 바다의 풍경이 여유로움을 더해주면서 힐링의 시간을 만들어 준다.
      

▲ 대천해수욕장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대천해수욕장을 찾아서 그들의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이제 이곳 대천해수욕장은 여름만의 관광지가 아니라 사철 여행지가 되어서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명소가 되었다. 이곳에는 각종 조형물도 설치되어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우수 관광지 100개소를 2년에 한번 선정해 국내외에 홍보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여름에는 뜻깊은 박람회가 열린다.   
    

▲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일원에서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열리게 되어 우리나라 국민들 뿐만아니라 많은 외국인들도 참여하여 커다란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7월 16일(토)부터 8월 15일(월)까지 31일동안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 대천해수욕장

벌써 많은 분들이 입장권 예약을 하였다고 한다. 전시관은 해양머드 주제관, 해양머드&신산업관, 해양머드 웰니스관(치유의 숲). 해양머드 체험관. 해양레저&관광관, 해양머드 영상관과 특산품 홍보관이 있고 각종 이벤트도 열리니 명실공히 여름 축제의 결정체라고 말할 수 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나 개막일만 기다리고 있다. 박람회장에서 5분만 걸으면 대천해수욕장이다. 지금 대천 해수욕장에는 가끔 해당화와 갯메꽃을 볼 수가 있다. 뿐만이니라 많은 사람들이 수영을 하는 모습이 바다에 피어난 꽃처럼 보이기도 한다.
        

▲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에는 각종 편의시설이 잘 준비되어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을 맞을 준비가 되어있다. 이곳에는 생선회는 물론 조개구이가 인기가 있다. 요즘은 실외에서 마스크를 하지 않아도 되니 좀 자유롭게 걸을 수 있지만 아직은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많다.
   

▲ 대천해수욕장

이곳에는 호텔 및 모텔 그리고 펜션이 많이 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숙박에 문제가 없고 생선회나 조개구이 말고도 일반 음식점이 있어 아침식사부터 저녁식사까지 할 수 있다. 그리고 카페에서 차 한 잔 마시면서 대천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바다를 만나볼 수도 있다.
       

▲ 대천해수욕장

이곳에서는 바닷가를 거닐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갈매기와 함께 노닐 수 있는 곳이다. 연인들이 함께 바닷가를 거니는 모습을 보노라면 저절로 입가에 미소가 배이고, 가족이 함께 하는 모습은 정겨움을 얻게 된다.
           

▲ 대천해수욕장

그리고 해수욕장 한쪽에는 액비키티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짚트랙과 스카이바이크가 있어 대천바다 위를 달리거나 와이어줄에 몸을 매달고 공중을 날거나 바다를 바라보면서 바이크를 탈 수 있어 큰 인기가 있다.
            

▲ 대천해수욕장

이제 보령시의 대천해수욕장은 여름만의 관광지가 아니라 언제 가도 아름다운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여행지가 되었다. 이번 봄에 대천해수욕장을 찾아 보령머드축제를 즐기며 아름다운 바다를 만나면서 추억을 만들고 힐링의 시간을 가져도 참 좋다.
    

▲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관광안내소
주소 : 충남 보령시 머드로 123

대천해수욕장
주소 : 충남 보령시 신흑동
전화 : 041-933-7051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이병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보령 대천해수욕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