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알리고

취임 전 부처 찾아 “충남 현안 지원” 요청

충남도청 2022. 6. 29. 13:00

취임 전 부처 찾아 “충남 현안 지원” 요청

김태흠 당선인, 27일 농림부·중기부·국토부 장관 잇따라 만나


▲ 민선8기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당선인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충남 부동산 조정 대상 지역 지정 해제' 등 지역현안 사항에 대해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 민선8기 김태흠 충청남도지사 당선인이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만나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을 위한 간척부지 농지 관리처분계획 승인 등 매각(임대)지원' 등 지역현안 사항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이 27일 지역 현안을 들고 정부 부처를 찾았다.
 
민선 8기 ‘힘쎈 충남’의 ‘성장을 통한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예산 확보가 가장 먼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취임 전 발걸음을 옮겼다.
 
김 당선인은 이날 정부 세종청사를 방문,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잇따라 만났다.
 
정 장관을 만난 자리에서 김 당선인은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을 위한 간척부지 농지 관리처분계획 승인 등 매각(임대) 지원 △경영이양직접지불사업 지원 확대 △농촌 주거공간 개선을 위한 보금자리 조성 사업 확대 시행 △스마트 온실 신축 사업 공모 선정 및 청년농·후계농 소규모 스마트팜 지원 등을 요청했다.
 
김 당선인은 농촌 고령화와 인구 감소 등으로 우리 농촌이 소멸 위기에 직면해 있다며, 농업 경쟁력 확보와 농촌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각 사업에 대해 각별히 관심을 갖고 지원해 달라고 말했다.
 
이 장관에게는 △여성경제인협회 충남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건립 지원 △민관 협력 중소벤처 스마트 혁신지구 선정 △대전세종충남 콘크리트협동조합 연구시설 등 건립 지원 등을 건의했다.
 
원 장관에게는 △충남 부동산 조정 대상 지역 지정 해제 등을 요청했다.
 
김 당선인은 원 장관에게 천안, 공주, 논산 지역에 대한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지정으로 해당 지역의 부동산 거래가 끊기고, 주택 가격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공급 물량마저 없어지며 실수요자들이 집을 구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도민들이 입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김 당선인은 세 지역의 주택 가격 상승률이 물가 상승률의 1.3배 이하로 해제 요건이 충족된 만큼, 조속한 시일 내 조정대상지역을 해제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 당선인은 앞선 지난 13일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첫 업무보고회를 통해 내년 정부예산 확보 목표액을 기존보다 훨씬 높여 잡을 것을 주문하며 “7월 취임 직후 충남 출신 국회의원에 정부예산 확보 상황을 보고할 수 있도록 하고, 부처 장관 등을 찾아 요청해야 할 부분을 정리해 달라”고 말한 바 있다.

 

 


< 담당부서 >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전화번호 041-635-8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