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서산 삼길포항의 여유로움

충남도청 2022. 1. 28. 12:00

서산 삼길포항의 여유로움

삼길포항의 빨간 등대


▲ 삼길포항

서산 삼길포항에 다녀왔습니다. 서산시에서는 서산구(9)경을 선정하였는데 1경은 해미읍성, 2경은 서산용현리마애여래삼존상, 3경은 간월암, 4경은 개심사, 5경은 팔봉산, 6경은 가야산, 7경은 황금산, 9경은 서산한우목장 그리고 9경은 삼길포항입니다.   
        

▲ 삼길포항

서산시에서는 서산9경 스탬프투어를 실시합니다. 지정장소에서 스탬프북을 받아 스탬프를 찍고 5개 이상 찍으면 인증을 한 후 기념품을 드립니다. 9개를 다 찍으면 더 큰 기념품을 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청관광과(041-660-2593)로 문의하면 됩니다.
       

▲ 삼길포항

삼길포항에는 관광안내소에 문화해설사가 상주해 있어 원하면 문화관광해설도 해 줍니다. 충청남도 대산읍 화곡리에 소속되어 있는 삼길포항은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와 대산읍 화곡리 삼길포를 연결하는 대호방조제의 끝 지점에 위치하고 대호의 수문이 있는 곳입니다.
   

▲ 삼길포항

대호방조제는 1984 11 16일 준공된 방조제로 길이는 7.8km이며 해변 드라이브 코스로 좋으며 바다에 떠 있는 크고 작은 섬들의 풍경이 아름답고 바다낚시터로도 인기가 높은 곳이 되었습니다. 제방 중심에 위치한 도비는 농산물 직판장, 숙박시설, 체육휴양시설을 갖춘 농어촌 휴양지로 개발되어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삼길포항

삼길포항에는 배에서 회를 떠 주어서 그곳에서 먹을 수도 있지만, 집으로 가지고 가던지 여행을 왔으면 펜션 등 숙박을 하는 곳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생선회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인지 오히려 몇 년 전 보다도 더 싼 가격이었습니다.   
 

▲ 삼길포항

부잔교를 따라서 들어가면 양쪽에 배가 있고 그 배 안에서 생선회를 떠 줍니다. 삼길포항에 배에서 떠는 생선회를 먹는 것도 참 좋습니다. 나오다가 초장을 파는 곳이 있으니 초장을 사서 가지고 나와서 먹으면 됩니다
      

▲ 삼길포항

서해안의 어느 항포구를 가 보아도 주말이면 서울 및 수도권의 차량들로 주차할 곳이 없을 정도로 많은 인파가 붐비는데 이곳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이곳은 충남도민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는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 삼길포항

흔히들 배낚시나 갯바위 낚시를 하여 즉석에서 손질하여 먹는 회 맛에 견줄 순 없어도 방금 잡아 온 우럭을 선상 위에서 먹는 회 맛은 서해 포구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즐거움입니다.
     

▲ 삼길포항

대호 방조제의 서쪽에 위치한 삼길포는 기수면을 좋아하는 살감성돔의 포인트이다. 찌낚시, 던질낚시가 물 때에 상관 없이 가능하며, 망둥어도 자주 선을 보입니다. 그래서 강태공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 삼길포항

삼길포항을 지나 해안 따라 연결되어 있는 시멘트 포장도로를 쭉 들어가면 한적한 분위기에서 아름다운 경치와 다양한 횟집들이 들어서 있어 신선한 회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길포수산물직매장이 있는데 입구에 우럭의 조형물이 있는 것이 이채롭습니다.
       

▲ 삼길포항

수산물직매장에 들어가면 각종 생선들과 건어물들을 살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생선회를 떠서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오징어 등 건어물도 판매를 하니 이곳에서 시장을 보아도 좋습니다. 꽃게와 석화도 판매를 하는데 사 가지고 가서 가족들과 함께 먹으면 참 좋습니다.
      

▲ 삼길포항

이곳에서도 미리 생선회를 떠 놓은 것을 포장해서 판매를 하기도 하니 급할 때 떠 놓은 생선회를 사 가지고 가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생선회뿐만 아니라 소라, , 조기, 문어, 각종 젓갈과 김도 판매 합니다.
        

▲ 삼길포항

삼길포항
주소 : 충청남도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1 72-2
삼길길포관광안내소 : 041-662-0819
       

▲ 삼길포항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이병헌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서산 삼길포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