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모산도공원

충남도청 2021. 3. 17. 12:00

소중한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돌아오길 바라며,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모산도공원


모산도공원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홍성보령방조제 준공 후 방조제준공기념으로 조성한 공원이다. 천북 장은리와 홍성서부 사이에 있는 수룡항구와 맛닿아 있기도 하다. 조성된 이후로 계절별로 인근 장은리와 수룡동 주민들이 나들이장소로 많이 애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홍성보령방조제준공탑

 

▲모산도공원에서 바라본 장은리굴단지 모습

특히 장은리굴단지와 인접해 있어서 미식가들이 지나치면서 한 번씩 들르기도 하는 곳이다.
 

▲풍력발전기
▲풍력발전기
▲풍력발전기
▲풍력발전기
▲풍력발전기
▲풍력발전기

최근에는 이곳에 풍력발전기가 설치되어 멀리 남당리에서도 볼 수 있도록 멋진 경관을 연출한다. 

▲선셋

모산도공원에서 감상할 수 있는 낙조 풍경은 그야말로 경이로움 그 자체라 할 수 있겠다. 아직은 일몰 시간이 아니라서 선셋의 아름다움까지는 연출되지 않지만 가히 그 아름다움을 짐작할 수는 있겠다. 

▲철새

선셋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철새들의 군무도 감상할 수 있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는 정말 멋진 장소다. 

그리고 이렇게 소풍와서 즐기라고 평상까지도 준비해 두고 있다. 

▲결성현감승전비
▲결성현감승전비

이곳이 홍성군에 위치해 있다 보니 홍성 결성의 현감승전비라는 것도 세워져 있다. 



 

공원 주변 숲속에는 어여쁜 야생화들도 많이 있을 법하다.
 
봄이 왔으니 날씨도 풀리고 따뜻해지면 곧 주변 분들이 담소하며 소풍 나오겠지. 그 소풍대열에 많은 분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코로나19가 어서 속히 종식되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소중한 우리의 평범한 일상이 돌아오길 기대해 본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동산지기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모산도공원 > 


- 소재: 충남 홍성군 서부면 신리 6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