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개화예술공원 내 모산미술관 방문기

충남도청 2021. 2. 20. 12:00

개화예술공원 내 모산미술관 방문기

세계 최대 규모 조각공원…다양한 미술작품 관람

 


 

개화예술공원을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제가 얼마 전 소개했던 바둑이네 동물원이 위치한 장소가 바로 개화예술공원입니다. 바둑이네 동물원 외에도 개화예술공원에는 가족들과 둘러볼 곳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다양한 조각작품과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모산미술관입니다.
 

개화예술공원 전체가 전시공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돌을 이용한 다양한 조각 작품이 곳곳에 전시돼 있어서 야외에서 이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알고 보니 세계 최대 규모의 조각공원이라고 합니다.
 

돌을 어떻게 물결처럼 만들었는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돌을 이용해 동물을 표현하기도 하고, 이처럼 의미를 알 수 없지만 심오한 작품이 정말 많았습니다. 동절기에는 관람시간이 17시 30분인 만큼 야외 관람을 위해서는 조금 일찍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모산미술관입니다. 모산미술관은 2003년 개관했다고 합니다. 1층과 2층으로 구분돼 다양한 작품 등이 전시돼 있었습니다. 개화예술공원 입장료만 있고, 미술관에 대한 입장료는 없기 때문에 야외 작품을 감상하다 편안하게 실내로 이동해 관람하시면 됩니다.
 

4개 공간으로 이뤄진 전시공간에는 정말 많은 작품들이 전시돼 있었습니다.
 

책에서 볼 수 있을 듯한 작품을 아이들과 하나둘씩 관람하며 해석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전시공간 한 켠에는 작가분의 작업실도 마련돼 있는 만큼 관람 시에는 작업에 방해되지 않게 정숙해야 할 듯합니다.
 

주말에는 비교적 사람이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평일이어서 비교적 사람이 적었습니다. 코로나19가 극성을 부리는 만큼 사람들의 활동이 많은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합니다.
 

봄이 올 듯한 날씨에서 갑자기 눈이 내리고, 추운 날씨가 됐습니다. 기온이 올라가면서 코로나19도 하루빨리 사라져 일상생활로 돌아가면 좋겠네요. 주말이나 평일 아이들과 방문할 곳을 찾는다면 모산미술관을 강력 추천합니다.

 

 

 

 

※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 충남아테이트너님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위치 > 모산미술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