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힘쎈충남, 대한민국의 힘

도민리포터

논산 가볼만한곳, 논산 로컬푸드직매장에서 김장준비

충남도청 2019. 12. 2. 11:00



논산 가볼만한곳, 논산 로컬푸드직매장에서 김장준비

농민들이 정성스레 키운 농산물, 논산 여행 후 마무리는 여기서!

.

.





주부들에게 한 해를 마무리짓는 일은 바로 김장입니다. 겨울을 맘 편히 지낼 수 있는 것도 부지런히 노동을해서 김장을 해두었기 때문이지요. 중부지방은 11월 초~중순이면 김장이 대부분 끝나지만 아직도 김장을 안 하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관심 가질 이야기입니다.  
 


얼마 전 논산을 찾았다 돌아오는 길에 논산로컬푸드 직매장을 들렀습니다. 논산로컬푸드 직매장은 연산에 이는 하나로마트에 입점해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연산역이 있고 조금 더 가면 돈암서원 등 주요 여행지와 가까워 여행을 마무리하며 늘 이곳에 들릅니다.
 


제가 갔을 때 마침 김장시장이 열렸습니다. 로컬푸드와 하나로마트가 만나 한번에 김장재료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지요.
 


논산 지역에서 생산된 갓, 미나리, 마늘 무 등 부재료가 가득합니다. 사실 일일이 돌아다니면서 장바구니를 손에 들고 장보는 것도 어려운데 이렇게 한데 모아두니 세상 편하네요.
 


보약보다 좋다는 가을무입니다. 김장에 숭덩숭덩 썰어 넣어도 좋고 무김치를 담가도 좋은 가을무입니다. 
 


야외에 마련된 김장재료 구경을 하고 로컬푸드 직매장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다들 지역의 로컬푸드 직매장에 비하면 꽤 큰 규모입니다. 매대에는 농민들이 봄·여름·가을 동안 정성스레 키운 농산물들이 잘 진열되어 있습니다.
 


올해 수확한 햅쌀도 보입니다. 친환경쌀은 다른 일반 쌀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맑은물, 기름진 땅을 유지하기 위한 농부의 노력이 더해지기에 그렇답니다.
 


논산 연산의 대표상품인 대추입니다. 이곳으로 오기 전 연산 시장에 들렀는데, 많은 사람들이 올해 연산의 대추를 사기 위해 연산 대추가게를 들르던데 조금씩 사려면 이곳도 좋겠네요. 저리 실하고 큰 대추가 한 망에 만원입니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대추차 끓여먹으면 감기 예방도 되고 좋겠죠?
 


김장에 빠질 수 없는 고춧가루입니다.
 


참기름, 조청 등 굳이 일반 마트에서 장을 보지 않아도 될 만큼 다양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로컬푸드직매장입니다.
 


가까운 우리 동네에서 생산된 농산물, 농민들이 직접 공급하는 로컬푸드는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건강한 우리 지역 농산물을 제공해서 좋고 농민에게는 안정된 판로를 제공해서 일석이조입니다.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로컬푸드에서 김장준비도 손쉽게 하세요.





[위치안내]